2025.07.04(금)

스포츠

제12회 고미영컵 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대회--오는 주말 전북 군산에서 2021년 청소년국가대표선발전 겸해 열려

2021-06-08 09:19

지난해 제11회 고미영컵 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대회 모습[대한산악연맹 제공]
지난해 제11회 고미영컵 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대회 모습[대한산악연맹 제공]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이 오는 주말인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전북 군산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제12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산악연맹 주최, 전라북도산악연맹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녀주니어 및 남녀 유스 A·B·C·D·E로 나뉘어져 대한민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이 대거 출전해 열전을 벌인다.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고(故) 고미영씨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서채현(서울, 신정고등학교) 선수가 이 대회에서 활약하며 성장하였다.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남녀 주니어, 유스 A·B부문에선 리드, 스피드, 볼더링 경기가 치러지고, 유스 C·D·E 부문에선 리드 경기만 치러진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대회장에서 관람하지 못하는 관중들을 위해 대회 기간 동안 대한산악연맹 온라인 채널(YOUTUBE, NAVER TV)과 대한체육회 TV,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라이브스트리밍으로 경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