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포체티노→토트넘, 지단→PSG, 콘테→레알 마드리드?

2021-05-27 22:07

포체티노 감독
포체티노 감독

특급 축구 선수들의 이적 못지않게 팬들의 관심사가 되는 것이 월드클래스 감독들의 이동이다.

유럽 축구계가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의 사퇴로 술렁이고 있다.

유럽 매체들은 앞다퉈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PSG 감독을 비롯해 지단, 안토니오 콘테 전 인터밀란 감독의 차기 행선지를 추측하는 기사를 연일 쏟아내고 있다.

이들 매체의 예상 중 눈에 띄는 시나리오는, 포체티노 감독이 토트넘으로, 지단은 PSG로, 콘테는 레알 마드리드로 간다는 것이다.


우선, 포체티노는 PSG의 프랑스 리그1 실패로 입지가 좁아졌다는 분석이다. 구단주도 팀 디렉터에게 포체티노 대체 감독을 물색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는 보도도 나왔다.

일각에서는 토트넘과 포체티노가 재결합에 기본적인 합의를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문제는, PSG가 부임한지 5개월 여밖에 안 된 포체티노를 경질하겠냐는 것이다. 2022년까지 계약 기간이 있는 만큼 1년 더 기회를 줘야 한다는 시각이다.


다만, PSG가 전격적으로 그를 경질할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럴 경우, 포체티노의 토트넘행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PSG가 포체티노를 경질하면 지단을 새 감독으로 영입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지단은 인터 밀란 또는 토트넘 감독으로 갈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

레알 마드리드 후임 감독에는 콘테 전 인터밀란 감독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전 스페인 대표 라울 곤잘레스도 거론된다. 인터 밀란 후임 감독에는 시모네 인자기 라치오 감독이 거론되고 있다.

해리 케인,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특급 선수들의 이동 여부와 함께 거물급 감독들의 새 둥지가 어디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