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골프 레슨] 박진이 프로의 '스윙 시 올바른 몸의 움직임 위한 체중이동과 회전 만들기'

골퍼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너 골프 어디까지 해봤니?'

이고운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21-04-03 06:00

1
center
골퍼들의 솔직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너 골프 어디까지 해봤니?'

골프에서 좋은 스윙을 위해 몸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정확한 포인트를 알지 못한다면 먼 길을 돌아가게 된다.

지난번 '너 골프 어디까지 해봤니?' 인터뷰를 통해 본인만의 솔직하고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줬던 박진이 프로가 이번에는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레슨 영상을 준비했다.

박진이 프로의 이번 레슨 주제는 '스윙 시 올바른 몸의 움직임을 위한 체중이동과 회전 만들기'다.

center
먼저 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몸의 움직임 '몸을 어떻게 쓸 수 있는가'이다. 이는 회전과 체중이동 두 가지가 제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center
많은 골퍼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회전은 몸이 제자리만 회전한다고 생각하는 것과 오른쪽, 왼쪽으로 움직이는 체중이동으로, 특히 빠른 시간에 끝나버리는 스윙에서 어떻게 회전과 체중이동을 잘 할 수 있는지다.


이때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은 '앞뒤 움직임'을 확인하는 것이다.

center
앞뒤 움직임은 자신의 발바닥의 압력으로, 어드레스부터 스윙을 하는 과정까지 발바닥의 체중이 앞쪽과 뒤쪽에 번갈아가면서 눌리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더욱더 자세한 박진이 프로의 이번 레슨은 '마니아타임즈' 공식 유튜브, 네이버TV 등의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채널에서 앞서 진행한 박진이 프로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시청 가능하다.

박진이 프로는 "체중이동이 되지 않고 바로 회전만 되거나 반대로 회전이 되지 않고 체중이동만 하는 골퍼들은 정확한 스윙을 만들기 어렵다"라며 "올바른 체중이동은 '앞뒤 움직임'으로 발바닥의 압력의 느낌을 통해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앞뒤 움직임을 느낀다면 스윙에서 필요한 몸의 움직임, 회전 그리고 체중이동까지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고운 마니아타임즈 기자/lgw9277@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치킨윙 방지하는 빈스윙 연습 방법 with 한지민 프로

  • 그린 주변 어프로치 시 탑핑 방지하는 연습법 with 은희성 ...

  • 다운스윙 시 올바른 골반 회전 방법 with 우승희 투어프로

  • 초·중·상급자별 맞춤 그린 공략 꿀팁 with 한지민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