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주제는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힘찬 하키’로, 하키협회의 비전과 목표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BI(brand Identity : 로고 또는 캐릭터)다. 하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디자이너는 3월 24일부터 4월 21일까지 라우드소싱 공모전 홈페이지(www.loud.kr/contest/view/48677)에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는 하키를 부활시키기 위해 각 대륙에서 온 고양이과 맹수 5종류(호랑이, 사자, 치타, 눈표범, 퓨마)가 반드시 포함돼야 하며, 브랜드 통합화 콘셉트와 이미지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라우드소싱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대한하키협회는 전문가로 구성된 BI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상징성, 디자인,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할 계획이다. 공모 결과는 4월 26일 대한하키협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당선자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작 중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우수상 2명과 장려상 3명에게는 협회장상이 수여된다. 대한하키협회는 선정된 캐릭터를 바탕으로 대한하키협회 홈페이지, 이벤트, 인쇄물, 국내대회 및 국제대회, 캐릭터 상품 개발 등 각종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하키협회(02-420-4267)로 하면 된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