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처기업 인증은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 25조에 의거, 성장 가능성이 높아 정부에서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기업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이나 서비스의 우수성, 성장 가능성 등을 엄격히 평가해 선정하게 된다.
모던필라테스는 벤처 인증 중에서도 가장 높이 평가받는 것으로 알려진 ‘연구개발기업’ 유형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필라테스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해 온 우수한 사업성을 입증했다.
현재 모던필라테스는 꾸준히 발전시켜 온 독자적인 필라테스 메소드를 바탕으로 매년 300여 명의 전문 필라테스 강사들을 양성하여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에는 지식∙인력 개발 관련 평생교육시설로 정식 인가를 받은 바 있다.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모던필라테스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성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끊임 없이 연구하고 있다.
나아가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를 공유해 전국 100여 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찾는 회원들에게 수준 높은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던필라테스 김항진 대표는 “그간 서비스업은 업종의 특성상 벤처기업 인증의 문턱을 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었던 만큼, 이번 인증은 모던필라테스의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필라테스 산업을 이끄는 선두주자로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