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손흥민 '작심발언' “우리 좀 솔직해지자. 그에 대한 (비판적) 평가는 불공평하다”

2021-03-13 10:28

손흥민과 모리뉴 감독
손흥민과 모리뉴 감독

손흥민(토트넘)이 작심 발언을 했다.

영국 매체 HITC는 13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스타디움 애스트로 유튜브 채널에 출연, 조제 모리뉴 감독이 받고 있는 비판에 대해 “다소 불공평하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모리뮤 감독에 대한 비판이 공평하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손흥민은 “그렇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우리 솔직해지자. 그는 가장 많은 트로피를 받은 감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어 “모든 구단은 어려운 상황을 맞는다. 지난 몇 주간 우리는 여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모리뉴 감독은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보여주었다. 그것이 그가 세계 최고 감독 중 한 명인 이유다”며 “그래서 (그가 받고 있는 비판은) 다소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의 최근 부진에 대해 언론 및 일부 축구 전문가들이 모리뉴 감독을 거세게 비판하자 손흥민이 그를 두둔하고 나선 것이다.

손흥민은 모리뉴 감독 부임 이후 해리 케인과 콤비플레이를 펼치며 경력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한편, 이 매체는 토트넘이 최근 반전에 성공한 듯하다며 손흥민과 같은 선수가 모리뉴 감독을 지지하는 한 토트넘은 잘못된 길로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