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6(일)

스포츠

야스퍼스, 김행직, 타이푼 등 세계 톱랭커들, 7월 서울서 3억원 당구쇼

2021-03-13 09:20

딕 야스퍼스, 타이푼 타스데미르 등 3쿠션 세계 톱랭커들이 오는 7월 ‘한국 대회’에 에 대거 몰려온다.

오는 7월 3억원 당구쇼를 벌일 세계1위 야스퍼스(왼쪽)와 김행직(사진=파이브앤식스 제공)
오는 7월 3억원 당구쇼를 벌일 세계1위 야스퍼스(왼쪽)와 김행직(사진=파이브앤식스 제공)

세계캐롬연맹(UMB)은 최근 당구 미디어전문기업 파이브앤식스(대표 오성규)가 주최하는 총상금 30만 달러(한화 약 3억 4천만 원)의 ‘코리아 국제 당구 대회’를 승인했고 야스퍼스 등 톱랭커들이 즉각 참가의사를 밝혔다.

딕 야스퍼스(세계1위. 네덜란드)는 “대회에 나가 경기를 할 수 있게 돼서 매우 기쁘다. 파이브앤식스가 멋지고 흥미로운 대회를 만들 거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타스데미르(5위. 터키) 역시 ”오랫동안 대회를 기다렸다. 매우 흥분된다”며 새로운 대회에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의 당구대회를 기획하고 있는 파이브앤식스 관계자는 "국내 톱랭커는 물론 세계적인 선수들이 모두 출전, 3주간 대회를 치르게 된다. 총상금 30만달러 이상의 역대 최고대회로 규모 뿐 아니라 진행 역시 매우 흥미로울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브앤식스는 지난 겨울 당구를 새롭게 조명, 3개월여의 ‘코리아 당구 그랑프리’를 성공시킨 기업으로 7월의 서울대회도 단숨에 세계적인 대회로 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UMB는 홈페이지를 통해 3월의 ‘세계월드 팀챔피언십’, 5월의 ‘베트남 월드컵’, 7월의 ‘포르투 월드컵’을 모두 취소한다고 밝혔다. 파이브앤식스는 UMB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이번 대회를 주최한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