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화)

스포츠

"이 선수들로도 탈락하다니..."... 닥 리버스 LA 클리퍼스 감독 전격 사퇴

2020-09-29 09:52

닥 리버스 감독.[EPA=연합뉴스]
닥 리버스 감독.[EPA=연합뉴스]
미국프로농구(NBA) LA 클리퍼스의 닥 리버스(59·미국) 감독이 전격 사퇴했다.

리버스 감독은 29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나에게 기회를 준 클리퍼스 구단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처음 클리퍼스에 왔을 때 이기는 팀을 만들고, 전력을 보강해 우승까지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끝내 다 이루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시즌 마무리가 실망스럽지만 이 팀은 충분히 목표를 이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며 “팬 여러분과 선수들, 지도자들, 스태프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인사했다.
아직 계약 기간이 남은 리버스 감독의 사퇴에 대해 AP통신은 “구단이 해임한 것인지, 자진해서 사퇴한 것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밝혔다.

리버스 감독이 이끄는 LA 클리퍼스는 2019-2020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덴버 너기츠를 상대로 3승 1패로 앞서 있다가 내리 3연패를 당해 탈락했다.

5∼7차전 모두 한때 10점 이상 앞서다가 역전을 허용했다.

특히 이번 시즌을 앞두고 커와이 레너드, 폴 조지 등 리그 최고의 선수들을 영입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됐으나 서부 콘퍼런스 결승에도 오르지 못해 구단과 팬들의 실망감이 컸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