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타일팁] 팬츠와 벨트의 매치 공식

2018-07-12 14:15

[마니아리포트 김윤선 객원기자]
옷차림에서 베스트 혹은 워스트는 작은 소품 하나로 극명하게 엇갈릴 수 있다. 특히 무심코 집어들었던 벨트는 그 차이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소품이기도 하다.벨트로 인해 다리가 길어보이거나 짧아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막상 옷을 입을 때면 어떤 벨트를 선택해야할 지 결정하는 건 쉽지 않다. 그럴 때면 간단한 공식에 대입하면 된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팬츠와 벨트의 매치 공식을 소개한다.

화이트 팬츠라면 화이트 벨트가 좋다.
화이트 팬츠라면 화이트 벨트가 좋다.
팬츠와 벨트 컬러를 통일 : 스타일에 자신이 없고, 직접 따라하는 것도 쉽지 않은 골퍼가 있을 줄 안다. 그렇다면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다. 팬츠와 벨트 컬러를 통일하는 것이다. 화이트 팬츠라면 화이트 벨트, 블랙 팬츠라면 블랙 벨트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 채도가 많이 차이 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야 전체적인 차림이 잘 어우러질 수 있다.

이 공식을 이용하면 다리가 허리 위까지 이어져보여, 다리가 길어보일 수 있다. 다리가 짧은 골퍼에게도 유용한 스타일링 공식이다.

캐주얼한 벨트는 캐주얼한 바지와 어울린다.
캐주얼한 벨트는 캐주얼한 바지와 어울린다.
캐주얼한 분위기의 아이템 선정 : 다양한 컬러가 조합된 벨트는 은근 스타일링하기에 까다롭다. 특히 모던한 느낌의 팬츠와는 최악의 매치다. 그럴 때면 비슷한 분위기의 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방법이다. 끈으로 꼬아 만든 이 벨트는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캐주얼한 반바지가 좋은 선택이다. 이 차림은 여름 바캉스 룩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팬츠보다 더 화려한 벨트를 선택하는 것은 피한다.
팬츠보다 더 화려한 벨트를 선택하는 것은 피한다.
컬러 팬츠에는 모노톤 벨트 : 필드에서는 꽤 화려한 차림을 즐기는 골퍼가 많다. 상, 하의를 비비드한 컬러로 선택하기도 한다. 이 차림에는 벨트만 잘 매치해도 과하지 않으면서도 조화로울 수 있다. 강렬한 팬츠를 입는다면, 벨트는 모노톤으로 선택해야 한다. 강약을 주어야 한다. 레드 팬츠라면 블랙이나 화이트 벨트가 좋다. 이때 팬츠보다 더 화려한 벨트를 선택하는 것은 피한다.

제품 사진_아디다스골프

kimyoonsun7@gmail.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