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안되면 장비탓? 패트릭 리드의 이유 있는 불평

2017-04-25 11:21

패트릭리드.사진=AP뉴시스
패트릭리드.사진=AP뉴시스
[마니아리포트 김현지 기자] 패트릭 리드(27, 미국)가 자신의 아이언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미국 골프전문매체 골프 매직은 패트릭 리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 부진에 대한 이유를 보도했다.

최근 3개 대회에서 연속 컷 탈락의 수모를 안은 세계 랭킹 15위 리드는 “아이언의 로프트각과 라이각으로 인해 스윙 자체가 바뀌어버렸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로프트각과 라이각이 2도에서 2도 반 정도 가량 많다”고 이야기하며 “이 때문에 골프 공이 똑바로 가도록 내 스윙을 변경해야만 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지난해 공동 10위로 시즌을 시작해 우승 1번과 준우승 2번을 포함해 톱10에 11번 이름을 올린 리드는 이번 시즌 출발 성적부터 저조하다. 리드는 개막전에서 공동 51위에 이름을 올리며 무거운 첫 걸음을 떼었다. 올 시즌이 절반 정도 지났지만 리드는 톱10에 단 한번 이름을 올리는 데 그쳤다.

무엇보다 최근 출전한 3개 대회 중 마스터스를 제외한 2개 대회(셸 휴스턴 오픈, 발레로 텍사스 오픈)는 세계 랭킹 상위권의 랭커들이 출전하지 않은 대회여서 리드의 부진이 더 크게 다가왔다.

리드는 “나쁜 성적에 대해 변명을 하고 싶지는 않다. 변명하는 것 또한 나 다운 일은 아니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리드는 “한 번쯤은 내가 장비로 인해 어떤 상태에 처해 있는지 알릴 필요가 있다”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골프 매직이 공개한 패트릭 리드의 장비는 다음과 같다.

드라이버 – 캘러웨이 빅 버사 에픽 섭 제로

페어웨이 우드 – 캘러웨이 빅 버사 알파 816

아이언 – 캘러웨이 X 포지드, 캘러웨이 에이팩스 머슬백

웨지 – 캘러웨이 맥 대디 포지드 크롬 , 캘러웨이 맥2 대디

퍼터 – 오딧세이 화이트 핫 RX#2

볼 – 캐러웨이 크롬 소프트

/928889@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