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3(화)

축구

'지메시' 지소연, 여성스포츠대상 4월 MVP

2015-05-19 15:42

2015국제축구연맹(FIFA)여자월드컵출전을앞둔지소연은MBN여성스포츠대상4월MVP수상자로선정됐다.(자료사진=MBN)
2015국제축구연맹(FIFA)여자월드컵출전을앞둔지소연은MBN여성스포츠대상4월MVP수상자로선정됐다.(자료사진=MBN)
'지메시' 지소연(첼시 레이디스)이 MBN 여성스포츠대상 4월 MVP로 선정됐다.

지소연은 2013년 12월 일본 무대를 떠나 잉글랜드에 진출했다. 지소연의 영입 이후 소속팀 첼시 레이디스는 하위권에서 단연 우승 후보로 발돋움했다. 지난 시즌 리그 2위에 올라 클럽 창단 후 처음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여자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확보했다.

덕분에 지소연은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선정한 '2015 올해의 여자선수상'까지 수상했다. 'PFA 올해의 선수상'은 잉글랜드 여자슈퍼리그(WSL) 선수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만큼 상당한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받는다.

지소연은 "한국 여자축구를 대표해 이 상을 받겠다. 앞으로 여자축구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면서 "첫 수상의 기운을 받아 처음 출전하는 캐나다 여자월드컵에서 사상 첫 16강 진출을 이뤄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인 김영채 여성스포츠회 회장은 "쟁쟁한 여러 후보 중 축구 종주국에서 세계적인 선수와 경쟁해 팬들에게 감동과 자긍심을 선사한 점을 높이 샀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ohwwho@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