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0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의 가입자수와 환전액은 각각 800만, 4조원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를 통해 손님이 아낀 여행수수료는 2500억원에 달한다.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구글과 앱테크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한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트래블로그의 MAU(Monthly Active User)는 314만, 인당 이용시간은 60분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세부적으로 트래블로그는 세계여행 컨셉의 '걷고 머니쌓기 서비스'를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광고 카테고리 신설 및 메뉴 또한 다양화 할 예정이다.
이번 론칭을 통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의 효능감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평소 국내에선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해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해외여행 갈 땐 트래블로그로 무료환전(환율우대100%)이 가능해 졌다. 기존 적금, 카드, 보험, 이벤트 등 하나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그야말로 앱테크로 모으고 무료환전으로 아끼는 게 가능해진 것이다.
출시 이후 손님이 해외 여행에 부과 되는 3대 수수료로 아낀 돈이 2500억을 훌쩍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2022년 7월18일 출시 이후부터 2025년 6월26일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손님이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무료환전(환율우대100%)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는 1491억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은 673억 △해외 ATM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은 368억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영수 사장(하나카드)은 "트래블로그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그룹의 핵심 슬로건 아래 손님 가치를 최우선으로 진화해왔다"며, "구글과 해외 여행 1등인 '트래블로그' 만남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혜택부터 즐거움을 뛰어 넘는 감동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성민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