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바둑AI와 분석기법을 융합한 새로운 바둑학습 연구소인 한국바둑AI 연구소 첫 오픈

2021-05-26 11:33

바둑AI와 분석기법을 융합한 새로운 바둑학습 연구소인 한국바둑AI 연구소 첫 오픈
바둑계 최초로 회원제 서비스로 운영되는 ‘AI연구소’가 오픈했다.

프로기사 이현호 5단이 대표를 맡은 한국바둑AI연구소가 25일 공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한국바둑AI연구소는 바둑AI와 분석기법을 융합해 새로운 틀의 바둑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한 교육 연구소다. 회원들은 AI분석을 통해 개인 성향에 맞는 전술전략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바둑AI연구소는 실버, 골드, VIP 세 등급의 회원제로 운영되며 다수의 프로기사 상위랭커들이 등록되어 있는 VIP 회원은 일정 자격 조건을 충족시켜야 가입이 가능하다. 실버와 골드회원은 프로기사 및 아마추어 모두 제한 없이 가입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이현호 대표는 “AI시대에는 장소, 나이, 실력 등이 중요하지 않다. 시간과 열정만 투자하면 누구나 고수가 될 수 있으며, 준비할 것은 AI 전용 컴퓨터 한 대 뿐이다. 지금도 많은 기사들이 AI로 공부하고 있고 미래는 AI학습 유무로 실력 격차가 더욱 벌어질 것이다. 최고가 되기 위해선 절대적으로 AI학습이 필요하고, 그 시간을 최대한 단축해 주는 것이 저희 연구소의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바둑AI연구소는 오픈 이벤트로 6월 15일까지 서비스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가입한 회원은 한 달 동안 무료로 회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주소 및 연락처 02-6235-0361 / 010-7147-9311
서울시 성동구 고산자로269 신한넥스텔 616호
홈페이지 주소: www.koreabadukai.co.kr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