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6(화)

골프

KPGA 골프존오픈 18일 개막, 함정우 타이틀 방어 vs 옥태훈·문도엽 시즌 3승 도전

2025-09-16 14:19

골프존오픈 포스터. 사진[연합뉴스]
골프존오픈 포스터. 사진[연합뉴스]
[진병두 마니아타임즈 기자] KPGA 투어 골프존오픈(총상금 10억원)이 18일부터 4일간 구미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개최된다.

디펜딩 챔피언 함정우는 대회 2연패와 투어 5승 달성을 동시에 노린다. 함정우는 "투어 데뷔 후 타이틀 방어 성공 경험이 없어 욕심이 난다"며 의지를 표했다. 성공 시 올해 KPGA 투어 첫 2년 연속 우승자가 된다.

지난해 우승자 함정우. 사진[연합뉴스]
지난해 우승자 함정우. 사진[연합뉴스]


대구 출신 배상문은 경북 대회에서 투어 통산 10승에 도전한다. 2014년 신한동해오픈 이후 우승이 없는 그에게는 특별한 기회다.

시즌 3승 고지를 향한 옥태훈과 문도엽의 경쟁도 치열하다. 옥태훈은 KPGA 선수권과 군산CC오픈에서, 문도엽은 GS칼텍스 매경오픈과 파운더스컵에서 각각 2승을 거뒀다.


현재 대상 포인트와 상금, 평균 타수 등 주요 부문 1위인 옥태훈이 우승하면 상금 2억원과 시즌 상금 10억원 돌파라는 성과를 거둔다.

옥태훈. 사진[연합뉴스]
옥태훈. 사진[연합뉴스]


지난주 신한동해오픈 준우승자 이태훈도 주목받는다. 올해 우리금융챔피언십 우승과 3차례 준우승을 기록한 그가 우승하면 현재 상금 1위 옥태훈(8억4천492만원)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선다.

17번 홀 홀인원 시에는 선수와 갤러리 1명에게 벤츠 차량을 증정한다. 작년에는 염돈웅의 홀인원으로 관중 1명이 승용차를 받았다.

[진병두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