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2025년 챔피언스투어 6·7차전 개최를 앞두고 4일 서울 강동구 KLPGA빌딩에서 'KLPGA 2025 웨스트오션CC 챔피언스투어' 조인식을 열었다. 대회는 전남 영광에 위치한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대회 주최는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과 SBS골프가 맡는다. 각 대회는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6차전은 9월22일부터 23일까지, 7차전은 29일부터 30일까지 각각 이틀간 진행된다.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은 서해를 조망할 수 있는 리조트형 퍼블릭 골프장이다. 이현경 웨스트오션 대표는 “탁 트인 서해 풍경을 품은 명품 코스에서 챔피언스투어가 열리는 걸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에게는 최고의 무대를, 팬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BS골프 이상근 대표는 “챔피언스투어는 한국 여자 골프 역사를 함께 써온 전설들이 다시 모이는 장”이라며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은 선수들이 또 한 번의 감동을 전하도록 방송 차원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LPGA 김상열 회장은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과 SBS골프는 점프투어, 드림투어, 챔피언스투어를 함께 해온 파트너”라며 “이번 대회 역시 레전드들의 열정과 도전을 이어가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웨스트오션CC는 2008년 개장한 18홀 코스로, 전략성과 난이도를 갖춘 설계로 유명하다. 국내 퍼블릭 골프장 중에서도 손꼽히는 코스 평판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까지도 다양한 프로 대회를 유치해왔다.
웨스트오션에서의 더블매치는 챔피언스투어 시즌 중반 판도를 좌우할 중요한 전환점이다. 시즌 흐름을 이어가거나 반전을 꾀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같은 장소에서 2주 연속 열리는 구조는 선수들의 적응력, 체력, 전략 운용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받는 장이 될 전망이다.
[‘KLPGA 2025 웨스트오션CC 챔피언스투어’ 대회 개요]
- 주 최: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 SBS골프
- 주 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 장 소: 웨스트오션 컨트리클럽
- 방 식: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 총상금: 대회당 7천만 원
- 일 정
⦁ KLPGA 2025 웨스트오션CC 챔피언스투어 6차전 : 9월 22일(월) ~ 23일(화)
⦁ KLPGA 2025 웨스트오션CC 챔피언스투어 7차전 : 9월 29일(월) ~ 30일(화)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