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금)

골프

총상금 19억원 규모… 국내에서 ‘골프존차이나오픈’ 본다

2025-07-17 11:41

/골프존
/골프존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 골프존차이나는 SBS골프와 다음 달 8월 28일부터 골프존 커시안 연변 시티골프장에서 열리는 ‘골프존차이나오픈’ 국내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중계권 계약 체결식은 지난 14일 골프존타워서울 미디어스튜디오에서 골프존차이나와 SBS골프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 종료 후 녹화방송 편성을 통해 생생한 대회 현장과 열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골프존차이나오픈은 중국 시장에 스크린골프를 알리고 현지 골프 인구 확대를 위해 지난 2022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스크린골프 토너먼트 경기다. 지난해는 골프존이 새롭게 선보인 도심형 골프장 시티골프에서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2025년 중국 실내 골프 오픈 & 골프존차이나오픈’이라는 대회명으로 총상금 1천만 위안(약 19억원) 규모로 지난 3월 1일 막을 올렸다. 3월부터 6월까지 중국 전국의 골프존 시뮬레이터를 통해 참여가 가능한 예선전을 진행했다. 7월 15일부터 한 달간 본선을 거쳐 8월 28~31일 골프존 커시안 연변 시티골프장에서 최종 결승전을 진행한다.

골프존차이나 박성봉 동사장은 “골프 전문 채널로서 국내 골프투어 발전에 힘쓰고 있는 SBS골프와 이번 중계권 계약을 체결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골프존이 새롭게 제시한 도심형 골프장 시티골프에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외 골퍼들에게 더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길 기대하며, 골프 산업 발전을 꾸준히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종훈 기자 hjh@maniareport.com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hjh@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