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골프장 대표이사 등 전문경영인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협회는 “최근 캐디를 비롯한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고용보험 관련 고용노동부에서 입법 예고한 고용보험법 개편안 주요 내용(‘소정 근로시간’에서 ‘소득(보수)’로 변경) 및 전망을 안내하고, 지자체의 폐기물 관리 실태 점검 관련 폐기물 처리 시 규정 준수와 2024년 연말 환경부에서 발표한 폐기물 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제초 등의 작업을 통해 발생하는 초본류, 나뭇가지 및 그 부산물을 일련의 작업을 마치기 전에 사업장 내에 쌓아둘 수 있도록 한 임시창고 보관 의무 면제(사업장내 임시적치 가능)에 대해 재안내를 했다. 최근 내장객 감소에 따른 매출 감소를 상쇄하기 위한 낭비요소 제거 등 경영성과 향상 방안 등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있었다”고 했다.
협회 코스관리 자문을 맡고 있는 KIGM 권성호 총괄대표는 기상 이변으로 골프장 잔디 관리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무더운 날씨에 그린 표면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비롯해 여름철 그린 잔디 관리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참석자 모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경청했다.
골프카트 국산화를 모토로하는 대동모빌리티의 문준호 본부장은 산악지형이 많은 한국 골프장에 내리막에서 자동으로 최대속도를 제한하는 ‘경사지 자동속도제어시스템’과 여름철 냉방 등 이용자의 편의성·경제성·안정성을 높인 자사 골프카트에 대해 소개하고 신제품 골프카트 전시 및 시승식도 함께 진행했다.
효율적 골프장 운영을 위한 보안관리 솔루션 방안으로 SK쉴더스(ADT 캡스) 배재용 수석은 AI기술을 활용하여 수집된 데이터 정보를 적용한 온습도 관리 등의 에너지 절감 방안과 PC와 서버 등 외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보안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 김태영 부회장은 “최근 이상 폭염 등으로 골프장 관리 및 운영 상의 어려움은 물론 내장객 감소 등 여러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합심하여 노력하자”고 강조하면서 “아울러 문체부로부터 의뢰를 받아 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용객 조사’ 등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했다. 또한 ‘골프장 종사자 구인 시 협회 홈페이지 적극 활용하기’를 강조하고 “매월 개최되는 전문경영인회를 통해 경험 공유 및 신속한 정보 전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종훈 기자 hjh@maniareport.com
[한종훈 마니아타임즈 기자/hjh@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