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화)

스포츠

"제임스, FA 된다" LA타임스 "2025 선수 옵트아웃하고 FA 시장에 뛰어들 것"...3년 몸값 1억6200만 달러

2024-06-23 10:00

르브론 제임스
르브론 제임스
르브론 제임스가 마침내 결단을 한 모양이다.

결론은 FA 시장에 뛰어드는 것이다.

LA타임스는 22일(한국시간) "4차례 NBA 챔피언 제임스가 LA 레이커스와의 다음 시즌 선수 옵트아웃 권리를 행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옵트아웃을 하면 제임스는 무제한 자유계약선수(FA)가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NBA 서클에서는 제임스가 레이커스를 떠나지 않을 것으로 믿고 있다. 레이커스와 FA 자격으로 재계약한다는 것이다.

지난 5월 ESPN의 브라이언 윈드호스트는 만약 제임스가 옵트아웃 권리를 행사하기로 결정한다면 트레이드 금지 조항을 계약서에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임스는 38세 이상 선수에 대한 최대 기간은 3년이다. 총액인 3년 1억 6200만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제임스가 레이커스와 재계약할 경우 아들 브로니와 함께 코트에 설 가능성이 커진다. 레이커스가 브로니를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으로 전해졌다. NBA 최고의 흥행 카드를 그냥 버릴 수 없기 때문이다.

제임스가 FA 시장에 나오면, 레이커스 이외에 필라델피아 76ers가 그의 영입을 추진할 수 있다.

필라델피아에는 빅맨 조엘 엠비드와 타이리스 맥시가 있다. 제임스는 이들과 함께 우승을 노릴 수 있다.

한편 레이커스는 제임스 절친인 JJ 레딕과 4년 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