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이클 조던 연상케 하는 MVP 후보와 신인왕 후보 보유한 OKC 썬더, NBA 우승 후보 등극...길저스-알렉산더와 홈그렌 맹활약

2024-01-04 10:49

샤이 긴ㅅ저스-알렉산더
샤이 긴ㅅ저스-알렉산더
오클라호마시티(OKC) 썬더가 심상치 않다.

OKC는 3일(한국시간) 동부 콘퍼런스 1위 보스턴 셀틱스마저 꺾었다.

BetMGM에 따르면 OKC는 챔피언십 확률에서 9위다. 그러나 OKC는 상위 8개 팀을 상대로 7승 4패의 기록을 갖고 있다. 상위 4개 팀을 상대로는 4승 1패로 성적이 더 좋다.

소속된 서부 콘퍼런스에서는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 덴버 너기츠와 치열한 1위 싸움을 벌이고 있다. 지난주에 둘 다 물리쳤다.

OKC 호조의 중심에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있다.

이번 시즌 그는 경기당 31.4득점, 6.4어시스트, 5.7리바운드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당 드라이브 부문에서는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수비도 일품이다. 평균 2.6스틸과 0.8블록은 마이클 조던을 연상케 한다.

그러자 SB 내이션의 리키 오도넬은 그를 MVP 후보로 선정했다. 현재 그는 니콜라 요키치, 조엘 엠비드에 이어 BetMGM에서 MVP가 될 확률이 세 번째로 높다.

또 쳇 홈그렌은 신인왕 후보다.

그의 필드 성공률 54.3%, 3점슛 성공률 40.7%, 라인 성공률 83.2%는 NBA 역사상 어떤 신인도 따라잡을 수 없다.

경기당 평균은 17.6득점이고, 7.6리바운드와 2.7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홈그렌 역시 수비에서 훨씬 더 뛰어난 기량을 보이고 있다. 게임당 블록 수에서 공동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는 이미 미래의 올스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