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수)

야구

일본야구 미국 '점령' 미국 언론사들, 연일 오타니와 야마모토 기사로 '도배'...오타니 스포츠 최고액 계약+야마모토 MLB 루키 최고액 계약 '임박'

2023-12-21 08:47

오타니 쇼헤이
오타니 쇼헤이
일본야구가 미국을 '점령'했다.

미국 언론들이 연일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요시노부 관련 기사들을 쏟아내고 있다.

다른 굵직한 FA들의 계약 소식은 이들의 기사에 묻혀버리기 일쑤다.

오타니 관련 뉴스는 FA 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온갖 추측 기사들이 난무했다. 오타니 측이 계약과 관련해 접촉한 구단들에게 정보 누설 금지를 요구했기 때문이다.

계약 과정을 알 수 없는 기자들로서는 어쩔 수 없는 노릇이었다. 급기야 오타니가 토론토행 비행기를 탔다는 '오보'가 나왔고, 해당 기자는 공개 사과까지 하는 해프닝도 발생했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10년 7억 달러에 계약하자 언론들은 '아연실색'했다. 5억 달러로 예상했기 때문이다.


이어 계약 내용이 밝혀지자 더욱 놀랐다. 앞으로 10년간 매년 2백만 달러만 받고 나머지는 10년 후 받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른바 '지급유예'다.

오타니에 이어 야마모토도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당초 2억 달러로 예상됐던 그의 몸값이 3억 달러를 넘어섰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오타니 예에서 봤듯이 야마모토의 최종 몸값은 상상 이상이 될 수도 있는 분위기다.

모든 구단들도 오타니에 이어 야마모토 거취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그의 거취가 결정될 때까지 트레이드 등 선수 이동을 보류한 구단들도 상당히 많다.

야마모토 요시노부
야마모토 요시노부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