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에는 신한대학교 전영숙 평생교육원 부원장, 김준기 평생교육원 부원장, 스포츠건강학과 김옥자 주임교수, 산업협력단 이규준 팀장, 사)한국골프캐디연맹에서는 노규성 회장과 김용업 상임고문, 김태우 대표가 참석하였다.
![[한국골프캐디연맹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111010225703762205868f67614354862.jpg&nmt=19)
협약의 주된 내용은 전문골프캐디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캐디인력 양성프로그램 수료생에 대한 취업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대학과 연맹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을 공동으로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신한대학교의 교육역량과 캐디연맹의 캐디인력양성 경험을 바탕으로 년 내 캐디 인력을 양성하여 캐디인력난을 겪고 있는 경기북부 지역의 골프장 캐디인력 보급을 추진 할 예정이다.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대학교의 스포츠 관련학과 학생들의 취업은 물론 지역사회의 미취업자 및 경력단절 인력에 대한 보다 넓은 취업의 문호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대학교와 사)한국골프캐디연맹은 "골프캐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공유를 통해 역량 있는 골프캐디를 양성함으로써 한국골프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