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토)

스포츠

박지수·박지현 등 女농구 국대 총출동…박신자컵 출전명단 확정

2023-08-09 16:09

박신자컵 대회 [WKBL 제공]
박신자컵 대회 [WKBL 제공]
9일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오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 우리은행 박신자컵의 출전 선수 명단을 확정해 공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40명의 선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국내 6개, 해외 4개 등 10팀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청주 KB스타즈 박지수, 아산 우리은행 박지현 등 오는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 선수 전원이 각 팀 명단에 올라 박신자컵 기간 소속팀으로 복귀한 뒤 대회를 치른다.

우리은행에서 부천 하나원큐로 이적한 김정은을 비롯해 우리은행 유승희, KB 김예진, 인천 신한은행 김지영 등 이적생들도 이번 대회를 통해 새 유니폼 차림으로 첫 선을 보인다.


해외팀 참가 선수들도 눈길을 끈다.

미국여자프로농구(WNBA)에서 활약했던 일본의 도카시키 라무가 에네오스 소속으로 출전하며, 지난 6월 열린 국제농구연맹(FIBA) 3X3 월드컵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호주의 알렉스 윌슨은 벤디고 스피릿 유니폼을 입고 대회에 나선다.

이 대회는 유망주 발굴을 위한 무대 성격으로 지난해까지는 '박신자컵 서머리그'라는 명칭으로 개최했고, 올해부터 '박신자컵'으로 바꿔 주전급 선수들도 출전하는 국제 대회 형태로 치른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