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마지막 경기가 4팀 순위(5~8위) 결정...클리퍼스, 워리어스, 레이커스, 펠리컨스-

2023-04-09 11:39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와 앤서니 데이비스
미국프로농구(NBA) 2022~2023 정규리그가 종착역을 눈앞에 두고 혼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서부 콘퍼런스는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5위부터 8위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흥미롭다.

현재 5위는 LA 클리퍼스다. 43승 38패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승 차 없이 타이브레이크에서 앞서 있다.

7위는 LA 레이커스다. 42승 39패로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동률을 이루고 있지만 타이브레이크에서 앞섰다.

그러나 마지막 경기에서 이 순위가 완전히 뒤바뀔 수 있다. 클리퍼스와 워리어스가 지고 레이커스와 펠리컨스가 이길 경우 4팀이 동률을 이루게 된다. 이렇게 되면, 계산이 매우 복잡해진다.

레이커스는 유타 재즈와 10일(한국시간) 마지막 경기를 갖는다. 전력면에서 레이커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크다.

클리퍼스는 피닉스 선즈와 정규 리그 피날레를 장식한다. 선즈가 크리스 폴, 케빈 듀랜트, 데빈 부커를 뺄 경우 클리퍼스가 유리해진다.

워리어스는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 격돌한다. 워리어스의 낙승이 예상되지만 결과는 알 수 없다.

펠리컨스는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 마지막 경기를 펼친다.

최종 성적이 7위인 팀은 8위와 단 판 승부를 벌인다. 여기서 이긴 팀이 7번 시드를 받아 2번 시드 팀인 멤피스 그리즐리스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갖게 된다.

패한 팀은 9~10위 가 벌이는 경기에서 이긴 팀과 8번 시드를 놓고 격돌하게 된다. 8번 시드는 1번 시드 덴버 너기츠와 플레이오프 1라운드를 벌이게 된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