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문화 게시판] 정선 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세계 무대로"

2023-02-02 13:20

아리 아라리 [정선군 제공]
아리 아라리 [정선군 제공]
■ 강원 정선군의 '아리 아라리'가 세계 3대 공연 축제 중 하나인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은 3월 6∼19일 호주 애들레이드 아츠 씨어터 공연장에서 1천200여 개 공연으로 펼쳐진다.

정선아리랑을 현대적 트랜드에 맞게 재해석한 신개념 뮤지컬 퍼포먼스인 아리 아라리는 이번 축제 기간 총 7회 공연한다.

정선군 관계자는 2일 "세계인에게 음악, 무용, 타악, 노래, 연희, 영상 등 다양한 장르 공연으로 보고, 듣고, 느끼는 감동과 흥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란다 콘서트' 장면[청주시 제공]
'베란다 콘서트' 장면[청주시 제공]

■ 청주시립합창단은 오는 15일까지 예술배달 서비스 '우리 동네 아파트 콘서트' 개최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최근 2년간 벌인 '베란다 콘서트'를 확대한 개념이다.

콘서트를 신청한 아파트단지 주민들은 아파트 내 공원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콘서트를 희망하는 아파트단지는 주민 동의를 거쳐 신청서를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이메일(sik2146@korea.kr) 신청하면 된다.

시는 해당 아파트를 방문해 공연장소로 적합한지 등을 살피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일정을 협의할 예정이다.

시민홍보대사 모집 [청주시 제공]
시민홍보대사 모집 [청주시 제공]


■ 2023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는 이달 8일까지 시민 홍보대사 5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공예·문화예술에 관심이 많고, 행사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보대사로 선정되면 오는 13일 위촉식부터 행사가 종료되는 10월 15일까지 공예비엔날레를 비롯해 청주의 문화·관광을 대내외에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조직위는 비엔날레 기간 상시 출입증과 각종 홍보 물품을 제공하고, 활동 증명서도 발급한다.

희망 시민은 공예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skim04@cjculture.org)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 청주공예비엔날레는 9월 1일부터 45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열린다.

다산박물관 전경 [강진군 제공]
다산박물관 전경 [강진군 제공]

■ 전남 강진군 다산박물관은 다산 정약용의 다양한 학술자료 수집 및 전시 유물을 공개 구매한다고 밝혔다.

매도유물 희망 참가·신청 자격은 개인 소장가, 문화재 매매 업자, 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유물 매도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다.

다산박물관 전시기획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dhkseh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소장유물과 중복 또는 출처 등이 분명하지 않거나 소장자와 소유관계가 불분명한 유물, 도굴품 등 불법 취득 유물은 사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다산박물관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경우 마니아타임즈 기자/ckw8629@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