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목)

야구

"김하성 SD 잔류 확률 75%" 디애슬레틱 "김하성은 2루수로도 충분한 가치 제공"

2023-01-25 00:15

김하성
김하성
김하성이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에 잔류하는 모양새다.

샌디에이고가 김하성을 원하는 구단들의 제의를 경청하겠다는 태도를 보인 후 그의 트레이드설은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그 중에서도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트레이드설이 가장 설득력이 있었다. 보스턴은 유격수가 필요하고 샌디에이고는 선발 투수를 보강해야 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샌디에이고는 원래 계획대로 김하성을 2루수로 기용할 작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디애슬레틱은 24일(한국시간)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의 '메일박스'에서 김하성이 올 시즌 개막전에 샌디에이고 유니폼을 입을 확률은 75%라고 했다.

디애슬레틱스는 "샌디에이고는 다른 팀들과 김하성의 트레이드 문제를 논의할 용의가 있다. 그의 가치는 지금보다 결코 높을 수 없다. 그는 2루수보다 유격수에서 더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며 "제이크 크로넨워스를 2루수로 되돌리고 1루수를 영입함으로써 김하성을 트레이드할 수 있다"고 운을 뗐다.

디애슬레틱은 "그러나 김하성은 2루수로도 충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게다가 그는 열심히 하고 팀원들과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다"라며 "시즌 전에 트레이드를 배제하지는 않겠지만, 개막일에 그가 여전히 파드레가 될 확률은 약 75%다"라고 결론내렸다. 김하성의 트레이드는 사실상 없다는 것이다.

다만, 시즌 개막 후 트레이드 마감일 전까지 상황에 따라 김하성이 트레이드될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