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권기범(한광고)-성한아름(신정고), 제31회 회장배 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 남녀 고등부 리드 금메달…스피드는 송현우(살레시오고)-정지민(신정고) 우승

2022-11-14 17:30

제31회 회장배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 경기 모습[대한산악연맹 제공]
제31회 회장배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 경기 모습[대한산악연맹 제공]
제31회 회장배 전국청소년스포츠클라이밍대회에서 권기범(서울 한광고)과 성한아름(서울 선정고)이 나란히 남녀 고등부 리드부문에서 금메달을 안았다.

스포츠클라이임 꿈나무들이 대거 참가해 남녀 초등부 저학년·고학년, 남여 중등부·고등부 부문으로 나눠 제주도 제주오름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지난 12일 끝난 대회 스피드부문에서는 송현우(광주 살레시오고)와 정지민(서울 신정고)가 남녀 고등부 우승을 차지했다.

리드 남녀 중등부 부문에선 노현승(부산 정관중), 정연주(부산 부흥중)가, 스피드에선 최상원(부산 장전중), 이경은(명덕중)이 각각 1위에 올랐고 리드 남녀 초등부 고학년에선 이하율(경기 구지초), 김규린(남양주 백봉초), 저학년에선 고준혁(경기 수지꿈학교), 김하은(부산 내리초)이 각각 우승했다.

대한산악연맹은 손중호 회장은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선수들을 육성할 수 있는 청소년 대회를 전국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주말인 20일(일)에는 학생선수와 일반선수가 함께 스포츠클라이밍을 즐기는 '2022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 대회'가 전북 군산에서 개최된다. 연속으로 열리는 청소년 대회를 통해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