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금)

축구

이빨 드러낸 콘테의 '야망' "4개 대회 모두 욕심내야"...팬들, 리그 3위+FA컵 또는 카라바오컵 우승 기대

2022-07-12 21:19

안토니오 콘테
안토니오 콘테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이빨을 드러냈다.

콘테 감독은 최근 풋볼런던과의 인터뷰에서 토트넘은 다음 시즌 4개 대회 모두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시즌 토트넘을 다시 챔피언스 리그로 이끈 콘테 감독은 이번 여름 스쿼드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다. 5명의 새로운 선수를 영입했다. 앞으로 오른쪽 윙백과 플레이메이커가 추가로 들어올 전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와의 격차를 좁히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이에 콘테 감독은 주요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은 어려운 요구가 될 것이라고 인정했지만 토트넘은 목표를 높게 설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클럽은 팬들을 위해 중요한 것을 만들고 싶어한다"며 "우리의 야망은 모든 대회에서 발전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 시즌에 우리는 프리미어 리그, 챔피언스 리그, FA 컵, 카라바오 컵에서 경기를 펼칠 것이다. 선수층이 두터운 스쿼드가 필요하다"며 "우승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안다. 우리는 이 과정을 막 시작했지만 동시에 축구에 대한 우리의 아이디어를 개선하고 더 많은 것을 추가하기 위해 야망을 갖고 모든 것을 바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이 스쿼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품질과 올바른 특성을 가진 선수를 추가했다. 우리에게는 경쟁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트넘 팬들은 다음 시즌 토트넘이 리그 3위에 FA컵 또는 카라바오컵에서 우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