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토)

스포츠

세브첸코, 7전승 타이틀 5차방어. 안드라지에 2회TKO-UFC여플라이급

2021-04-25 12:31

발렌티나 세브첸코가 안드라지를 2회 TKO로 잡고 5차 방어에 성공했다.

세브첸코, 7전승 타이틀 5차방어. 안드라지에 2회TKO-UFC여플라이급
UFC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 세브첸코는 25일 1만5천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플로리다 잭슨빌에서 벌어진 타이틀 5차방어전에서 타격과 그래플링에서 모두 이기며 전 스토로급 챔피언 제시카 안드라지를 2회 3분19초 TKO로 물리쳤다. 세브첸코는 2017년 9월 아만다 누네스 전 이후 최근 4년 7개월여간 7연승하며 다섯 번째 플라이급 타이틀전에 성공했다.

안드라지는 스트로급에서 월장, 케이틀린 투카기언을 누르며 타이틀 샷을 가졌으나 특기인 그래플링 싸움에서 오히려 패배, 타이틀을 놓쳤다.

세브첸코는 1회 다섯차례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자신 쪽으로 확실하게 끌었다.

안드라지는 경기 전 그래플링으로 세브첸코를 제압하겠다고 했으나 경기 시작 1분여만에 세브첸코의 테이크다운에 완벽하게 무너졌다.


1회 연이은 테이크다운 성공으로 서브미션 직전까지 몰고 간 세브첸코는 2회 역시 계속되는 테이크다운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세브첸코가 2회에도 그라운드 공격을 퍼붓자 주심은 3분 19초쯤 TKO를 선언하며 두 선수를 뜯어 말렸다.

세브첸코는 타격에서도 정확성을 앞세워 안드라지를 주춤거리게 만들었다. 세브첸코는 정확하고 빠른 타격을 날린 후 빈틈이 생기면 그곳으로 태클을 걸고 들어가 안드라지를 무너뜨렸다.

세브첸코는 안드라지를 그라운드로 끌고 가는 전략을 구사, 멋지게 경기를 마무리 했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