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화)

축구

손흥민의 ‘결의’...“카라바오컵 결승에 오른 것만으로 부족하다. 이겼을 때만 자랑스러울 것”

2021-04-22 07:51

카라바오컵 우승에 대한 각오를 밝히고 있는 손흥민. [토트넘 트위터 캡처]
카라바오컵 우승에 대한 각오를 밝히고 있는 손흥민. [토트넘 트위터 캡처]
손흥민(토트넘)이 26일(이하 한국시간) 열리는 맨체스터시티와의 카라바오컵 결승전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손흥민은 22일 사우스햄턴과의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2-1 역전승을 이끈 뒤 가진 현지 매체와의 인타뷰에서 “카라바오컵 결승전에서 뛰는 것으로 만족할 수 없다. 나는 오직 그 경기에서 이겼을 때만 자랑스러울 것”이라며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이날 자신의 골이 비디오 판독 끝에 취소된 점에 대해 “실망스러웠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다. 우리가 계속 이 이야기만 하는 것은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라며 “중요한 것은 우리가 경기 막판에 결승골을 넣어 이겼다는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전반전 부진에 대해 손흥민은 “실점 후 우리 팀 분위기는 침체됐다. 그러나 경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기에 후반전에서 잘하면 된다는 다짐했다. 후반전에 우리는 정말 잘했다”고 평가했다.

가레스 베일의 득점에 대해 손흥민은 “베일의 골은 정말 부드럽고 훌륭했다. 그가 다시 득점해 기뻤다. 정말 멋진 골이었다”며 “우리는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 그는 팀을 걱정하고 열심히 한다. 정말 멋진 선수다”라고 칭찬했다.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 “아직 우리는 5경기 남았다. 긍정적으로 나아가야 간다.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리 팀은 지금의 성적에 머물러 있어야 할 팀이 아니다. 남은 경기를 위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