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0(수)

축구

'축구와 농구 충돌'...즐라탄, 제임스 반발에 "운동선수는 운동선수여야 하고, 정치인은 정치를 해야" 재차 확언

2021-03-03 00:12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AC 밀란)이 "운동선수는 운동에만 전념해야 한다"는 지신의 말을 재차 확언했다.

ESPN은 2일(한국시간) 즐라탄이 이탈리아 새레모 음악 축제 개막 전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스포츠는 세계를 통합하지만, 정치는 세계를 분열시킨다"며 "우리의 임무는 우리가 잘하는 것을 하면서 세계를 통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ESPN에 따르면, 즐라탄은 "운동선수는 운동선수여야 하고,정치인은 정치를 해야 한다"며 운동선수의 정치 참여를 반대한 종전의 자세를 견지했다.

미국프로농구(NBA)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가 "나는 농구만 하지 않겠다"며 정치적 행위를 계속할 뜻을 밝힌 데 대한 반박인 셈이다.

즐라탄은 지난주 UEFA 디스커버리와의 인터뷰에서 "제임스는 농구를 정말 잘한다. 하지만, 사람들이 어떤 지위가 있을때 운동과 정치를 함께 하는 것은 싫다"라고 정치적 행위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제임스를 겨냥했다.

그러자 제임스는 이에 발끈하며 "나는 앞으로도 정치적 행위를 계속하겠다"고 받아쳤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