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목)

축구

"꿈이 현실로" 러시아 프로축구 3부리그 FC카마즈, UFC 아이콘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에 정식 입단 제의

2021-01-30 07:44

하빕이 FC 칸즈 선수로 올려져 있다. [FC칸즈 인스타그램 캡처]
하빕이 FC 칸즈 선수로 올려져 있다. [FC칸즈 인스타그램 캡처]
UFC 아이콘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축구 선수로 변신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스포츠바이블 등 미국 및 영국 매체들은 30일(한국시간) 하빕이 러시아 프로축구팀으로부터 정식의 입단 제의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하빕에게 입단 제의를 한 팀은 3부 리그에 속한 FC 카마즈다.

하빕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나는 자유계약 선수다. 어느 팀과도 계약할 수 있다”며 축구 선수로 뛸 의향을 밝힌 바 있다.

카마즈 구단은 하빕에게 “우리는 당신에게 우리 팀의 일원으로 베뷔해줄 것을 제의한다. PFL은 축구 버전 UFC다. 우리는 매 경기 이기기 위해 뛴다. 우리는 FNL로 승격하기 위한 야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FNL은 러시아 프로축구 2부 리그다.

카마즈는 현재 3부리그에서 1위팀에 승점 4가 뒤진 4위에 올라 있다.


카마즈는 하빕에게 오는 2월 13일부터 3주간 실시되는 트레이닝캠프에 초청했다.

카마즈는 “우리는 당신을 정식 선수로 등록할 준비를 끝냈다, 당신은 날짜만 기입하면 된다”라고 덧붙였다.

하빕은 코너 맥그리거와 함께 UFC 라이트급을 양분한 절대 강자이자. 현 라이트급 챔피언이다. 지난해 저스틴 게이치를 꺾은 후 돌연 UFC 은퇴를 선언한 바 있다.

하빕은 평소에도 축구를 하고 싶다는 말을 자주 했다.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레알 마드리드 광팬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빕이 FC 카마즈의 입단 제의를 정말로 수락할지 주목된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