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수진로교육은 훈련 중심의 생활로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선수들에게 경력 개발의 필요성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집합교육 형식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했다.
교육은 학생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 누구나 홈페이지(https://sports.onexc.co.kr)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면 본인의 유형에 맞는 과정에 대해 신청 및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접속도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유형별로 구분되며 ▲중학생은 미래를 위한 진로준비 방법 ▲ 고등학생은 운동선수의 경력 전환, 스포츠 분야 관련 자격증 소개 및 준비방법, 직업정보 제공 ▲지도자는 진로코칭 ▲ 학부모는 자녀들에게 영향력 있는 부모가 되기 위한 역할 등이다.
중학생, 지도자, 학부모 교육은 각 20분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등학생 대상 강의는 단원별 25분씩 총 6강 150분으로 이루어져있다. 특히, 고등학생 온라인 선수진로교육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인증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대한체육회는 선수진로교육을 통해 운동·학업의 듀얼 커리어를 가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와 멘토와의 경험 사례를 공유로 선수 및 선수경력자의 진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정태화 마니아리포트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