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3(일)

축구

미국 포브스지 "메시, FC 바르셀로나 떠날 수 있다"

2020-07-03 22:26

 리오넬 메시.
리오넬 메시.
리오넬 메시(33)가 FC 바르셀로나를 떠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3일 메시가 2021년 공식적으로 계약이 만료되면 FC 바르셀로나를 떠날 수 있다고 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메시는 빠르면 올 여름에 결심을 할 수도 있다. 스페인 언론인 마누 카레뇨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메시가 한 시즌만 더 뛴 뒤 청소년기부터 고락을 함께 해 온 바르셀로나에게 등을 돌리고 짐을 싸 떠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카레뇨은 메시가 구단 고위층이 사리사욕을 위해 내린 '결정들에 실망했다며 자신과 무관한 것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협상은 양 당사자와 그들의 희망에 따라 매우 잘 시작되었지만, 이번 사건으로 메시가 모든 것을 재고하게 되었다"고 최근 계약에 대해 설명했다.
메시는 최근 요제프 바르토메우 바르셀로나 회장과 사이가 좋지 않았다.


감독과 선수들의 잇따른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바르토메우 회장은 별도의 조사 결과 메시와 그의 아내, 그리고 회장 후보자들의 이름이 소셜 미디어에서 비방을 받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바르토메우 회장은 이전 메시에게 종신 계약을 제안할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현 시점에서 메시는 재서명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알렉스 퍼거슨 경이 은퇴했을 때 겪은 것보다 더 큰 위기를 불러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학수 마니아리포트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