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월)

축구

스토크시티 마이클 오닐 감독, 코로나19 양성 반응...맨유와 연습경기 취소

2020-06-10 15:56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스토크시티 마이클 오닐 감독.[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스토크시티 마이클 오닐 감독.[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잉글랜드 프로축구 챔피언십(2부리그) 스토크시티를 이끄는 마이클 오닐(51·북아일랜드) 감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다.

스토크시티는 "오닐 감독이 8일 진행된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자가 격리되는 오닐 감독은 코치진, 선수들과는 주기적으로 화상 등으로 연락을 취할 것"이라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구단은 오닐 감독이 앞선 5차례 검사에서 모두 음성 반응을 보이다가 최근 검사에서 양성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오닐 감독은 양성 판정 결과를 들었을 당시에도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았다.

오닐 감독이 스토크시티의 훈련을 직접 훈련을 지휘할 수 없게 되면서 훈련장 등에서는 빌리 매킨리 코치가 팀을 이끌 예정이다.


스토크시티가 속한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는 코로나19로 3월 중단됐다가 20일 재개를 앞두고 있다. 스토크시티는 20일 레딩과의 원정 경기를 펼친다.

한편 현지 매체에 따르면 스토크시티는 9일 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는데 오닐 감독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전해지며 전격 취소됐다.

규정에 따라 장소인 맨유 캐링턴 훈련장에 개별 차량으로 이동한 스토크시티 선수단은 경기가 취소되자 곧장 떠났다. 오닐 감독도 현장에 도착했으나 맨유 선수단 중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태권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