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월)

축구

기초군사훈련 중인 손흥민, 사격훈련장 이동 중 포착

2020-05-06 18:03

해병대 사격훈련 마친 손흥민.[연합뉴스]
해병대 사격훈련 마친 손흥민.[연합뉴스]
해병대 훈련소에 입소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28·토트넘)이 막바지 기초군사훈련을 받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손흥민은 6일 오전 10시께 군복을 입고 제주도 해병대 9여단 91대대 훈련소를 출발해 해안가에 위치한 사격장으로 동기들과 함께 걸어서 이동했다. 11시께 시작된 사격훈련은 오후 4시께 끝났고 손흥민은 대정 들판의 올레길을 따라 걸어서 다시 부대로 복귀했다.

거의 선두에서 이동한 손흥민은 위장 무늬가 프린트된 바라크라바를 눈 바로 아래까지 올려썼다. 동료 훈련병들과 대화하거나 장난치는 모습도 볼 수 없었다.

지난달 20일 입소한 손흥민은 훈련이 3주차에 접어들면서 소총을 지급받고 본격적인 군사 훈련을 받았다고 전해졌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특례혜택을 받은 손흥민은 체육-예술요원으로 편입돼 3주 압축 훈련을 받는다. 하지만 집총 제식훈련과 총검술을 배우고 행군을 경험하는 건 일반 훈련병과 다르지 않다.

여기에 이날처럼 실제 사격도 경험했다. 3주 압축 훈련에서도 영점 사격을 한 뒤 주간 20발, 야간 10발을 쏘는 것까지 일반 훈련병과 똑같이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포착된 손흥민은 주간 사격을 위해 이동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격 훈련까지 이수한 손흥민은 이틀 뒤인 8일 퇴소해 다시 민간인 신분으로 돌아간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가 오는 18일부터 팀 훈련을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손흥민은 훈련을 수료하고 영국으로 돌아가면 일단 2주간 자가격리를 거쳐야 팀 훈련에 합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태권 마니아리포트 기자/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