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5기를 맞이하는 명예기자단의 새 이름 ‘스포터즈(Sport-ers)’는 각종 스포츠 현장을 취재하고 현장의 미담 사례 등을 수집해 대한체육회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한체육회는 4월 6일까지 ‘스포터즈’ 선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선발된 ‘스포터즈‘는 오는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스포츠 현장 소식을 전하는 통신원 역할을 맡게 된다. 좋은 기사와 아름다운 미담 사례를 많이 발굴해 보도한 스포터즈에게는 포상도 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한 스포터즈를 대상으로 수료식과 함게 우수 스포터즈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스포터즈 응모 대상자는 운동과 건강, 생활체육 7330 캠페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과 일반인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개인 블로그 및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학생이나 학보사 기자 및 신문, 광고, 홍보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지원 방법은 대한체육회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ports_7330)에 있는 지원서와 포트폴리오 작성 후 이메일(sports_733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인 ’스포팬-넷(Spofan-Net)' 회원은 지역 내 스포츠 정보나 개인의 스포츠 참여 활동을 자발적으로 게시하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정보 및 콘텐츠의 온라인 홍보 역할을 맡게 된다. 이는 네이버 카페(cafe.naver.com/spofannet) 가입 신청을 통해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대한체육회 주요 행사 체험 기회 제공 및 온라인 활동 참여우수자에게는 평가를 통해 활동비를 지급한다.
온라인 서포터즈 전반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자건 마니아리포트 기자/news@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