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틸리케 감독은 22일 축구회관에서 다음 달 14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카타르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에 나설 24명의 선수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한국은 최종예선 A조에서 이란(승점 17점)에 2위(승점 13점)에 올라있다. 3위 우즈베키스탄(승점 12점)과 격차는 단 1점. 카타르전 승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슈틸리케 감독은 선수단의 변화로 승리를 노린다는 각오다. 지난 3월 소집 때와 비교해 무려 11명의 선수가 새로 발탁됐다.
새 얼굴이 단연 눈에 띈다. K리그 클래식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의 돌풍을 이끌고 있는 이창민과 황일수가 첫 승선의 영광을 안았다.
베테랑 공격수 이근호(강원)도 오랜만에 대표팀의 유니폼을 입는다. 2015 호주 아시안컵 이후 2년여 만의 발탁이다. 이정협(부산)이 발목 부상으로 전력에서 자리를 이근호가 채우게 됐다.
공격에 날개를 달아줄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과 중원에 무게감을 더해줄 이명주(알 아인)도 부름을 받았다. 수비와 미드필더를 겸할 수 있는 박주호(도르트문트)도 다시 기회를 잡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하며 한국인 유럽리그 역대 한 시즌 최다골(21골) 기록을 세운 손흥민(토트넘)도 무난하게 대표팀에 승선했다. '중동 메시' 남태희(레퀴야)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대표팀은 오는 29일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 소집돼 담금질에 돌입한다. 다음 달 3일에는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로 이동해 전지훈련 및 이라크와 평가전(6월 8일)을 치르면서 카타르와 일전을 대비한다.
◇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전 명단(24명)
▶GK=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권순태(가시마 앤틀러스) 조현우(대구)
▶DF=홍정호(장쑤 쑤닝) 장현수(광저우 부리) 곽태휘(서울) 김민혁(사간도스) 김창수(울산) 최철순(30) 김진수(이상 전북) 박주호(도르트문트)
▶MF=기성용(스완지시티)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 손흥민(토트넘) 이명주(알 아인) 남태희(레퀴야) 한국영(알 가라파) 이재성(전북) 황일수 이창민(이상 제주)
▶FW=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CBS노컷뉴스 송대성 기자 snowball@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