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4(수)

축구

드로그바 첼시 복귀…무리뉴 "역사 더 쓸 것"

2014-07-26 11:44

디디에 드로그바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로 복귀했다.

첼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6일(한국 시각) 디디에 드로그바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이적료는 공개하지 않았다.

지난 시즌까지 터키 리그의 갈라타사라이에서 활약한 드로그바는 계약을 만료했다. 이탈리아 세리에 A의 유벤투스로부터 2년 계약 제의를 받았지만 그는 첼시를 선택했다.

그 배경에는 무리뉴가 있다. 무리뉴와 드로그바의 인연은 남다르다. 무리뉴 감독이 첼시를 처음 맡았을 시절 마르세유서 활동하던 드로그바를 2,400만 파운드(약 423억 원)에 영입해 지금의 드로그바로 만들었다.

드로그바는 무리뉴 감독 지휘하에 6차례의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무리뉴 감독이 첼시를 떠난 이후에도 4차례 더 우승을 달성해 첼시 레전드가 됐다.

무리뉴 감독은 "드로그바는 이전에 클럽에서 이룬 것들이나 역사에 보호받기 위해 돌아오는 것이 아니다. 그는 역사를 더 쓰기 위해 돌아오는 것이다"고 말하며 드로그바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드로그바는 "무리뉴 감독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거절할 수 없었다. 첼시는 언제나 내게 집이었으며 팀을 돕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첼시에서 커리어를 새로 시작하는 것이 흥분된다"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CBS노컷뉴스 유연석 기자 yooys@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