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1(목)

축구

[월드컵]'제 2의 펠레?' 즐라탄이 예상한 우승팀은?

2014-06-22 20:27

스웨덴의 '비운의 축구 스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33, 파리 생제르맹)가 월드컵 우승팀을 예상해 관심을 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21일(한국 시각) 프랑스 매체 'beIN SPORTS'와 인터뷰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국에 대해 "브라질이라고 생각한다"고 명쾌하게 답했다.

이어 결승 대진에 대해서는 "가능하면 결승은 브라질과 이탈리아가 싸우면 좋다"고 예상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유벤투스와 인터 밀란, AC 밀란 등 세리에A에서 오랫동안 뛰면서 득점왕에 두 차례 오르는 등 이탈리아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현재 소속 리그인 프랑스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프랑스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 좋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최후는 브라질이 우승할 것"이라고 다시금 강조했다. 개최국의 이점을 안고 있는 브라질은 신성 네이마르(바르셀로나)를 앞세워 통산 6번째 우승을 노리고 있다.


개막전에서 크로아티아를 3-1로 누른 브라질은 멕시코와 비겼지만 A조 조별리그 통과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16강이 좌절된 카메룬을 상대한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정상급 실력에도 월드컵 무대를 밟지 못한 비운의 스타 1순위로 꼽힌다. 스웨덴은 월드컵 유럽 예선 플레이오프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의 포르투갈에 밀려 본선행이 좌절됐다.

이브라히모비치는 "내가 없는 월드컵을 보지 않을 것"이라고 했지만 지난 20일 우루과이-잉글랜드의 D조 경기장에 아들과 함께 깜짝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과연 이브라히모비치의 예상이 들어맞을지 지켜볼 일이다.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airjr@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