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페넌트레이스 3·4위 팀간 맞대결인 준플레이오프(5전3선승제)를 시작으로 16일부터 22일까지는 페넌트레이스 2위팀과 준플레이오프 승리팀이 맞대결을 벌이는 플레이오프(5전3선승제)가 펼쳐진다. 대망의 한국시리즈는 플레이오프가 끝난 24일부터 열릴 예정이다. 페넌트레이스 우승팀과 플레이오프 승리팀이 벌이는 한국시리즈는 7전4선승제로 진행된다.
물론 아직 페넌트레이스 일정이 남아있는만큼 우천 등으로 경기가 연기될 경우 일정 변동 가능성은 남아있다. 페넌트레이스 경기가 우천으로 연기돼 예정된 포스트시즌 경기일정과 겹칠경우 포스트시즌 일정은 페넌트레이스 종료일과 준플레이오프 1차전 개시일 사이 최소 1일의 이동일을 두고 재편성된다. 다만 포스트시즌 진출과 관계없는 순위 팀 경기가 연기된 경우에는 포스트시즌 경기는 예정대로 진행된다.
포스트시즌 경기의 연장전은 15회까지만 진행된다. 연장전으로도 승부가 가려지지 않을 경우에는 무승부가 선언되며 무승부 경기는 각 시리즈 최종전이 끝난 뒤 무승부가 벌어졌던 구장에서 이동일 없이 연전을 치러 승부를 가린다.
포스트시즌 경기는 평일의 경우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2시에 시작되며 입장권 예매처 및 중계일정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mania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