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토)

골프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문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기존 명예직 고문제도를 현실화하여 자문위원 제도로 개편

2025-07-04 11:30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문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한국골프장경영협회(회장 최동호)는 지난 7월 3일 목요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파르나스 34층 '웨이루'에서 자문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명예직 고문제도를 협회의 실질적인 운영과 회원 지원 강화를 위한 자문위원 제도로 개편하며, 새롭게 구성된 자문위원을 공식 위촉하고 위원들 간의 상견례 및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위촉식은 낮 12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이후 오찬 간담회를 통해 자문위원 간의 네트워킹과 협회 발전 방향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골프 정책, 국회 입법, 세제, 법률, 노무, 홍보, 대외협력 등 각 분야에서 고도의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인물 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을 역임한 법무법인 오라클의 김정배 고문과 전 국회 기재위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한 송주아 위원을 비롯하여 법무, 세무, 회계, 홍보 등 실무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포함되어 협회 운영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조언과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문위원의 임기는 1년이며, 위촉된 위원들은 비상근 형태로 근무하지만 필요시 협회 방문 또는 온라인 자문 형태로 협회 자문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최동호 회장은 "자문위원 제도는 협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회원 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골프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제도 개선 및 정책 대응에 실효성 있는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국내 골프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 및 정책 제안 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자문위원 제도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입되었다.

(사)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문위원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 / 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