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탄도의 드라이버 조절하기 with 이서현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이고운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21-01-19 10:10

1
center
필드 상황에 맞는 다양한 드라이버를 구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높은 탄도의 드라이버도 문제지만 반대로 너무 낮은 탄도의 드라이버 또한 골퍼들의 고민 중 하나이다.

KLPGA 이서현 투어 프로가 지난 번 높은 드라이버 탄도 고민 해결 방법에 이어 낮은 탄도의 드라이버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

center
드라이버 탄도가 낮은 골퍼들은 가장 먼저 어드레스 자세를 체크해야 한다.

어드레스때 공의 위치가 바뀌더라도 내 몸의 중심축은 올바르게 유지해야 하지만 탄도 낮은 골퍼들은 대부분 중심축이 공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center
특히 왼쪽으로 쏠리면서 우측 어깨가 앞으로 튀어 나오게 된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골프채를 이용해 어깨와 다리를 정렬 시킨 후 어드레스를 연습한다.

다른 문제점은 다운스윙에서 나타난다.

center
백스윙을 올라갔다가 다운스윙할때 공이 왼쪽에 있다는 이유로 다운스윙이 공을 쫓아가게 되면서 탄도가 낮게 맞는다.


머리가 쫓아나가지 않게 제자리에 있는 상태에서 중심축이 제자리 회전이 되며 다운 스윙을 연습하면 올바르게 스윙을 할 수 있다.

center
또한 공의 위치가 중앙에 있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연습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서현 프로는 "드라이버 탄도가 낮은 골퍼들은 제일 먼저 어드레스 자세를 체크하는게 중요하다"라며 "중심축을 올바르게 잡는 것이 키 포인트다"라고 설명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이서현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사진=기어스코리아)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기어스코리아로, 8대의 모션 카메라와 모션 캡쳐 시스템을 골프에 접목시켜 사용자 골프 스윙을 비교 분석하는 최첨단 골프 분석 시스템 'GEARS(기어스)', 3만개가 넘는 클럽 헤드 및 샤프트 조합을 보유한 프리미엄 맞춤형 클럽 피팅 'TRUE SPEC GOLF(트루 스펙 골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개인 스튜디오 1대 1 골프 레슨과 스튜디오 대여는 물론, MIURA(미우라), G/FORE(지포어), MARK & RONA(마크앤로나) 등 다양한 클럽 및 용품도 판매하고 있다.

[이고운 마니아타임즈 기자/lgw9277@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정확한 아이언 플레이를 위한 올바른 던지기 연습 방법 wit...

  • 다시 한번 체크해보는 퍼팅의 기본자세 with 안희수 투어프...

  • 좋은 스윙을 위한 나만의 코킹 타이밍 찾기 with 김영웅 프...

  • 백스윙 회전력 살려주는 제대로된 몸 꼬임 연습 방법 wi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