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목)

엔터테인먼트

키라스, 인도네시아 초대형 시상식 ‘ATA’ 공식 초청…아시아 톱스타들과 어깨 나란히

2025-11-27 09:12

키라스, 인도네시아 초대형 시상식 ‘ATA’ 공식 초청…아시아 톱스타들과 어깨 나란히
걸그룹 KIIRAS(키라스)가 글로벌 영향력을 확실히 증명하기 위해 인도네시아로 향한다.

소속사 측은 27일 “키라스가 오는 28일과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제 30회 ‘Asian Television Awards’(이하 ATA)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키라스가 공식 초청받은 ‘ATA’는 1996년 싱가포르에서 시작해 30년 역사를 이어온 아시아 대표 시상식으로, 아시아 전역의 방송 및 콘텐츠를 다루는 권위있는 초대형 행사다.

‘ATA’에는 아시아 콘텐츠 산업 내에서 두각을 드러낸 아티스트와 제작자들이 대거 참여해왔다. 올해 역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중국, 홍콩 등 아시아 전역 톱스타들의 출연이 예고됐으며, 주요 방송사도 총 집결할 예정이라 전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가운데 키라스는 ‘5세대 대표 걸그룹’답게 아시아 방송과 콘텐츠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ATA’에서 데뷔곡 ‘KILL MA BO$$’와 신곡 ‘BANG BANG!’ 무대를 선보인다. 키라스가 데뷔 후 처음으로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만큼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키라스는 인도네시아에서 ‘ATA’를 마친 후에도 다양한 해외 활동을 준비 중이다. ‘말레이시아인 최초의 K팝 걸그룹’ 링링의 고향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연도 예정돼 있다.

또한 키라스 소속사 린브랜딩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2025 대중음악 해외 쇼케이스 ‘Korea Spotlight’ 베트남, 스페인 부문 비즈니스 참가기업으로 선정돼 키라스의 글로벌 영향력 확장을 위한 공식적 기반을 단단히 다지고 있다.

이를 통해 키라스는 동남아시아는 물론 유럽 시장까지 시야를 넓히며 ‘5세대 글로벌 루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