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수)

야구

서울고 이찬솔, 프로야구 보스턴과 마이너리그 계약

2023-07-25 13:28

사진: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 홈페이지에 소개된 이찬솔/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 홈페이지 캡처
사진: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 홈페이지에 소개된 이찬솔/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 홈페이지 캡처
서울고 오른손 투수 이찬솔(18)이 미국프로야구 직행을 택했다.

현지시간 기준으로 24일(한국시간 기준 25일), 보스턴 레드삭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유계약 선수로 우완 이찬솔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Boston Red Sox signed free agent RHP Chansol Lee to a minor league contract).”라고 발표했다. 본지 보도 하루만의 일이다.

이로써 보스턴 레드삭스는 로버트 레프스나이더에 이어 두 명의 한국 출신 선수들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서울고 출신으로는 2017년 최현일(LA 다저스)에 이어 두 번째로 미국땅을 밟은 선수로 남게 됐다. 또한, 지난해 심준석(피츠버그)에 이어 2년 연속 미국 진출 선수가 나왔다.

이찬솔은 메디컬 테스트를 받기 위해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다. 계약 세부 내용은 메디컬 테스트가 끝난 뒤에 공개될 전망이다.

이찬솔은 최고 시속 154㎞의 빠른 공을 던지는 우완 정통파 투수다.

올해 전국고교야구 대회에서는 11경기에 등판해 3패 평균자책점 6.30으로 부진했다. 하지만, 20이닝을 던지는 동안 삼진 31개를 잡으며 '구위'는 인정받았다.

[장수빈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