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수)

스포츠

올림픽공원 '도·농상생 활성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성황리 마무리…전국 97개 농가 참여 이틍동안 3억 5400여만원 매출 올려

2023-05-22 18:13

올림픽공원에 마련된 '도농상생 활성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에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올림픽공원에 마련된 '도농상생 활성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에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체육산업개, 서울농협경제지주가 함께 마련한 '‘도·농상생 활성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일~21일 이틀동안 서울 송파구에 있는 올림픽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개최한 ‘도·농상생 활성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는 전국 각지 97개 농가가 참여해 ▲축산물 ▲수산물 ▲채소류 ▲가공품 등 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하고 조달한 지역의 우수하고 다양한 특산물을 선보였다.

이에 고객들은 행사 종료 후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만족한 부분을 묻는 문항에 6개 항목 중 품질을 1위, 접근성을 2위, 품목을 3위로 꼽으면서 직거래 장터에서 거래되는 제품들의 품목과 품질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올해 직거래 장터에는 ‘로즈아워 페스타’ 등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행사들과 조화를 이루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였고, 이틀 동안 약 3억5400여 만원의 매출금액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 평균 매출보다 8%가 상승된 금액이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는 “이번 ‘도·농상생 활성화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가 높은 판매매출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어 기쁘다”며 “판매매출의 상승은 농가와 소비자 간의 긍정적인 상생 관계를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지표로써 이번 성과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며, 향후 개최되는 하반기 직거래 장터에서도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