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아이브 레이, 컴백 직후 ‘활동 중단’… 건강 문제에 손편지로 전한 진심

2023-04-13 10:59

사진=아이브 SNS
사진=아이브 SNS
지난 11일 아이브의 멤버 레이가 컨디션 이상 증세로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아이브의 소속사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팬카페를 통해 "레이는 최근 가슴 두근거림과 답답함 등, 컨디션 이상 증세를 느껴 병원을 찾아 상담과 검진을 받은 후 치료와 안정이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소견을 받았다"며, "레이와 충분히 논의한 뒤 건강 회복을 위해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앞서 아이브는 전날(10일) 정규 1집을 발표했고, 발표 기념 기자간담회에서도 레이는 컨디션 난조를 이유로 포토타임에만 참여했다. 화려하게 컴백한 아이브는 당분간 레이를 제외한 5인조로 그룹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활동 중단을 선언한 레이는 팬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지난 12일 공식 팬카페에 손편지를 올렸다.

레이는 "제가 아이브의 멤버가 되고 나서 5명의 최고의 멤버와 함께 다같이 손을 잡고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는데 기쁠 때도 슬플 때도 늘 곁에 있어줬던 존재는 멤버 그리고 다이브(팬덤)였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지금은 잠시 멈춰서 나 스스로를 잘 챙기는 이 시간이 의미 없는 것이 되지 않게 천천히 노력을 하고 있다. 저는 하루도 빠짐없이 다이브랑 멤버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정규 앨범에 대해서는 "멤버 다같이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우리 아이브 멤버 모두가 정말 멋있고 온세상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멤버들을 응원했다.

김민경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