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웹툰 ‘방과후 전쟁활동’ 실사화...괴생명체와 싸우는 고3들의 전쟁

2023-03-08 18:45

사진=티빙 제
사진=티빙 제
드라마화된 '방과 후 전쟁활동'이 개봉을 앞두고, 원작자 하일권 작가가 특별한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오는 31일 첫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후 전쟁활동'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수능을 50일 앞두고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다. 원작인 웹툰이 수많은 독자들에게 '인생 웹툰'으로 꼽히며 드라마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원작자 하일권 작가는 깜짝 응원 메시지가 담긴 축전을 공개했다. 하일권 작가는 "연재 당시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다. 세월이 많이 지났는데 이번 드라마화를 통해 다시 작품이 기억되고, 생명이 불어넣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실사화가 까다로울 것이라고 생각한 작품 중 하나다. 너무 기쁘고 아직도 실감이 안 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드라마로 새롭게 태어난 '방과후 전쟁활동'은 성용일 감독과 윤수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이남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현시점에 맞게 이야기를 확장·변주해 드라마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하일권 작가는 "원작을 재밌게 보셨던 분들은 비교해서 보시는 재미가 있을 것 같고, 드라마를 통해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작품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을지 원작자로서도 매우 궁금하다. 세월이 지나고 시대가 변했지만 작품이 가지고 있는 메시지는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명확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드라마와 원작 모두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꽤 오랜 세월이 지나 다시금 우리 앞에 나타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1일(금) 티빙에서 1~3화가 공개된다.

김민경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