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금)

엔터테인먼트

'유퀴즈 안 보겠다'vs'기대된다' 尹 당선인 '유퀴즈' 출연

2022-04-14 20:10

사진='유퀴즈' 홈페이지 게시판 캡쳐/윤석열 당선인
사진='유퀴즈' 홈페이지 게시판 캡쳐/윤석열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성인의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출연 소식이 알려지자 시청자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유퀴즈'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전날 오후부터 당일 오후까지 총 3000여개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대부분 윤 당선인 출연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었다.

글을 올린 시청자들은 "대통령 당선인 출연은 프로그램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다." "예능은 편히 보고 싶다." "예능이 정치에 관여하면 어떤 사단이 나는지 깨닫게 될 것"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심지어 '언론 장악', '프로그램 폐지' 등의 단어를 사용하고 MC 유재석을 비난하거나 동정하는 글도 종종 보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예능에 정치인이 왜 출연하냐" "대선후보도 아니고 당선인이 예능 프로에 출연하는 건 우려스럽다" 등의 반응과 "국민과 소통하려는 시도로 보인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윤 당선인이 당선 이후 예능에 출연하는 거은 '유퀴즈'가 처음이며 국민의 힘 측은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13일 '유퀴즈' 녹화를 마쳤으며, 방송 예정 날짜는 오는 20일 오후 8시 40분으로 잡혀 있다.

tvN 측은 윤 당선인 출연과 관련해 공식 입장은 내지 않을 방침이다.

[정민정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