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5(금)

스포츠

체육진흥공단, 복지시설 아동에 평창올림픽 관람권 지원

2017-12-20 13:14

(사진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열기를 고조시키고 복지시설 아동들의 올림픽 경기 관람을 돕기 위해 뜻깊은 기부 행사를 마련했다.

공단은 19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평창동계올림픽 국내 붐업과 복지시설 아동들의 올림픽경기 관람 지원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평창동계올림픽 경기관람 입장권(1억원)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이번 올림픽입장권 기부 협약을 통해 평창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아울러 그동안 올림픽경기 관람이 어려웠던 복지시설 아동들에게 현장에서 올림픽의 정신과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해 국민체육진흥기금 1조1천2백억을 지원해왔다. 대회의 붐업조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개최 등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성호 이사장직무대행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전 국민의 관심과 협조로 역대 어느 대회보다도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이 축제의 장에서 소외 받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날 기부 협약식에서 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해 자전거(100대, 총 2천만원 상당)도 기부하며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눴다.

한편, 공단은 경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2018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총 사업비가 올해 248억원에서 32억원 증가된 280억원(복권기금 196억원, 지자체 예산 84억원)으로 편성돼 지난해보다 4천여 명이 늘어난 약 4만4천명이 혜택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 박세운 기자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