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월)

축구

[영상] '푸스카스 상' 노리는 골키퍼 등장?

2015-08-12 17:18

(사진=유튜브영상캡쳐)
(사진=유튜브영상캡쳐)
네덜란드 프로축구(에레디비지에) 경기 중 나온 골키퍼의 득점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새벽(한국시각) 교세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ADO 덴하그와 PSV 아인트호벤의 경기에서 2대 1로 지고 있던 후반 막판 덴하그를 살린 것은 골키퍼 마틴 한센(25)이었다.

덴하그는 전반 23분 아인트호벤의 마헤르에게 선취골을 허용했다. 2분 후 덴하그는 바로 앨버그의 페널티킥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후반 17분 데 용에게 골을 허용해 2-1로 끌려가는 상황이 됐다.

경기 종료를 앞둔 후반 추가시간 5분, 덴하그가 마지막 프리킥 기회를 얻었다. 골문을 지키던 마틴 한센도 공격에 합류했다.

프리키커 켄지 고레의 오른발을 떠난 공을 한센은 공중에 뜬 상태로 백힐킥을 해 골로 연결한다.

한센의 환상적인 골로 덴하그는 승점 1점을 확보했고, BBC 등 외신들은 '환상적인 백힐 골을 넣은 골키퍼'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푸스카스 상: '푸스카스상'은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헝가리의 전설적인 골잡이 페렌치 푸스카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만들었으며, 매년 12월 한 해 동안 가장 아름다운 골을 넣은 선수에게 수여된다.

☞ ADO 덴하그 골키퍼 마틴 한센 힐킥 골 보러가기CBS노컷뉴스 온라인이슈팀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